PROBOSCIS
  • Home
  • Portfolio
  • About
    • Biography
    • Client
    • History
  • Contact

접속 승인, 문서에 접근합니다.

확보하라, 격리하라, 보호하라.


우리를 제외한 나머지 인류가 양지에서 살아갈 때, 우리는 음지에서 그것들에 맞서 싸우고, 격리하고, 가림으로써 대중의 눈이 닿지 않게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를 제외한 나머지는 온당하고 평범한 세계에서 살 수 있을 것입니다.

# 재단의 행동강령, 재단의 관리자의 말로부터 발췌  

1# SCP 재단이란? 


SCP 재단은 인류를 위협할 수 있는 변칙적이고도 현실적이지 못한 것들을 
   Secure, Contain, Protect 하는 재단입니다. 


 위험하기 짝이 없는, 과학적으로 설명이 불가능한 현상, 개체 등을 제어하기 위해 매일같이 음지에서 고군분투하는 이들이지요. 현상을 연구하는 내로라한 각 분야의 뛰어한 연구원들, 일상 속에서 숨어 변칙을 감지하는 현장요원, 만일의 전투상황을 위한 무력을 위한 군인, 그리고 특수부대 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SCP 재단에서의 계약을 통해 재단에 들어와, 연구에 협조하는 범죄자들로 구성된 D계급 또한 중요한 구성요소입니다.   

더욱 높은 직급을 가진 이들이 존재하지만,
이번 사건에 참여하게 될 여러분들은 O5 미만의 직급으로 한정합니다.


분야별 최소 인원 수는,
연구원 6명, 전투대원 6명, D등급 6명 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최대 인원수는 신청서가 들어오는 수에 따라 변동이 될 예정입니다. 


직급을 더 자세히 알고 싶어요!

1-2# SCP 재단의 개체등급
 수많은 변칙개체는 그 위험성에 따라서 등급을 나눠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개체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이해를 하고 있어서, 대책을 세울 수 있느냐'를 기준으로 등급이 나뉘어지며, 사실상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들이 있는 반면, 수많은 무력을 동원해서야만 간신히 제압을 할 수 있는 정도나 혹은 그조차 불가한 존재들 역시 다양합니다. 

                     *  (타우미엘 등 다른 등급도 존재하지만, 해당 커뮤니티에서 등장하는 SCP들 중 기본 3 등급 외는 존재치 않아 설명을 생략합니다.)

SAFE :: 안전 등급


해당 등급의 개체는 지극히 안전합니다.

물론, 잘못 다루면 사고야 날 수 있겠으나 해당 개체의 변칙현상을 다룰 방도가 확실히 마련 되어 있으며, 일부는 곧 무력화가 될 예정의 것입니다. 보통은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게 어느 정도의 격리를 해두고 있습니다. 


안전 등급의 예를 들어보자면, 그래요, 

이런 재미있는 사탕 같은 것도 있겠네요.

EUCLID :: 유클리드 등급


해당 등급의 개체는 어느정도 위협적입니다.

 안전 등급에 비해서 한참 위험한 이 등급의 개체들은 쉽게 사람들을 죽일 수 있으며, 아직 변칙적인 현상을 재단에서 완벽하게 밝혀내지 못해 격리 실패 시 많은 사망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이것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실험을 행하고 있습니다.

유클리드 등급의 예는 귀여운 마스코트가 있죠.
SCP-173 을 기억하시나요? 

KETER ::케테르


해당 등급의 개체는 세상을 자칫 파멸의 길로 떨어트릴지도 모를 만큼 위험한 개체들입니다.

 비단 일반적인 장소 뿐만 아니라 수많은 시공간 또한 엉망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으며, 재단은 궁극적으로 이 위험한 존재들을 무력화 하기 위해 사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이해가 아닌 무력화를 중점으로 할 수 밖에 없는 만큼 이런 개체들은 위험성이 뚜렷합니다.

2# " ARE WE COOL YET ? " 


ARE WE COOL YET? 은 변칙적인 물건, 존재, 현상을 이용, 활용하는 예술가들을 칭합니다.

 재단이 요주의 단체로 보고 있는 이 곳은 이렇듯 예술품들에 자칫 위험할 수 있는 변칙성을 부여해, 그것들을 전시하고 자랑하는 이들과 반대로 소리소문 없이 변칙적인 작품들을 만드는 것을 중점으로 활동하고 있곤 합니다. 

다만, 전자의 폭력성은 AWCY에 있어서 하나의 낙인이 되어 "예술 테러리스트" 같은 이름이 붙기도 했지만 글쎄요, 그걸 아주 자랑스럽게 여기는 이상한 이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그런 치들이 예술관이라는 명목 아래 특히 사고를 치지요. 예를 들어, 그래요, 부상, 지속성 정신 피해, 죽음 등 으레 다른 SCP들이 하는 것처럼요.

"단체" 라 불렀지만 실질적인 하나의 머리가 있거나 하진 않습니다. 자유롭게, 단체를 만들거나 혹은 혼자 활동하는 사람들도 많죠. 


하지만 이러니 저러니 해도 변수가 많은 이 집단의 일원은 이번에 큰 사고를 쳤습니다. 

AWCY에 대해서 더 알고 싶어요!

‌3# 현실조정자? 


"현실조정자. 타입 그린, 메리 수, 빅스비, 셰이퍼, 마법사, 신, 악마, 관찰자.....
부르고 싶은 대로 부르세요. 이들은 소망과 갈망으로 세상을 바꿉니다. "

 

 일반인들과는 다른 현실준위를 가진, "현실을 조정할 수 있는 자".
때로는 사람일 수도, 하나의 큰 공간일 수도 있는 개체를 지칭합니다.


이러한 개체들에게는 일반적인 상식이 통하지 않습니다.

일반인들보다 훨씬 높은 흄 수치 를 가지고 있는 존재들은 현실을 자신의 맛대로 바꾸고 누군가를 절망에 빠트릴 수도, 그들의 세상을 순간 무너뜨릴 수 있는 위험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실조정자는 움직이지 않는 인형을 움직이게 할 수도, 분명 깊은 지하임에도 해가 떠있는 하나의 공간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을 가진 지역은 지역 내에 다수의 변칙현상이 발생하고 우주의 틈이 생기는 등, 현실과 동떨어진 일로 가득해집니다. 실로 인지에 벗어나, 원하는대로 현실을 조정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경우에 따라선, 충분히 누군가의 정신과 현실을 조절할 수 있을 정도로.


그리고, 이번에 우리가 마주할 SCP 또한, 그러한 현실조정적 영향을 온 기지에 끼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갑자기 뜬금없는 판타지 세계에 떨어진 꼴이겠네요! 

클레프 박사님의 현실조정자 세미나!
" 현실조정자에게서 살아남는 방법"

‌3-2# 당췌 흄이라는게 대체 뭐요?


현실 준위, "흄"


*  해당 문서는 필수로 이해할 필요는 없지만, 만약 더 호기심이 든다면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모든 것에는 기본적인 공간현실준위 / 자신의 현실준위 공식에 따른 비율이 존재합니다.
이 비율은 현실조정자로서 인식될 수 있는 척도로써 작용됩니다. 

 

계산은 단순합니다.
 
분자에 공간현실준위 (현실준위는 곧 흄이라고 칭합니다.) 를 두고
분모에는 자신의 현실준위를 둡니다.
 
이 때 현실조정자들은 주변 공간현실준위가 일반적인 이들보다 확연히 낮은 반면 본인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큰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른바, 현실을 반값세일 해서 마음껏 주무를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예시로 들자면, SCP-239의 현실준위는 0.3/50으로 좁은 범위 내의 현실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합니다.
 
다소 복잡할 수 있는 단위이기도 하고 커뮤니티 내의 메타적인 부분을 고려했을때
일반인의 흄은 공간과 현실이 동일하게 1:1로써 존재하도록 정의합니다.
 

흄이라는건 정말 복잡해!